2021년 3월 19일 금요일

미술품이 그렇게 hot하다는데..

 빅뱅 탑 "수입 95% 투자"…2030 샤넬 대신 미술품 산다


슈퍼리치의 상징이라는 미술품 수집에 2030이 뛰어 들고 있다. 양도세도 없고 좋지 뭐.. 잘만 고르면. 

서울옥션의 경우 지난 2월 개최한 제159회 미술품 경매에서 낙찰총액 약 110억원, 낙찰률 90%를 보여줬다. 낙찰총액 110억원은 국내 경매 중 최대 기록이다. 서울옥션 측은 "이번 경매에서는 다양한 한국 근현대 작가와 고미술 작품이 치열한 경합을 벌여 미술 컬렉터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"며 "미술시장이 앞으로 더 좋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"고 말했다.

대단하다. 미술 경매라는 것이 커미션 먹는 business라, 호황을 맞으면 정말 때 돈 번다. 단위도크고, 좋은 비즈니스라고 할 수 있다. Netflix에서 노들러 갤러리의 사기사건만 봐도, 갤러리는 커미션으로 떼돈을 번다.  





특히 요즘 슈퍼리치가 갑자기 많아지는 느낌이랄까? 벼락거지도 많지만, 갑자기 부를 움켜쥔 사람들이 asset-parking 하려는 수요가 폭발하는 느낌이다. 

압구정 현대 65평이 평당 1억을 넘었고 ㅎㅎㅎ;; 

이걸 누가 샀을까? 코인왕이? ㅋㅋㅋ 



코로나19 이후 Global 유동성 + 현정부의 정책은 정말 극단적인 양극화를 부축이는 것 같다. 궁합이 너무 안 맞아 ㅠㅠ 하필 이때 집권이라니.. 벼락 거지는 아마겟돈을 기도하지만, 물은 아래서부터 차오르게 되어있어서 .. 

암튼, 저런 그림이 잘나간다는데, 그림을 살 돈이 없다면 ㅋㅋㅋㅋㅋ 그럼 경매회사 주식을 사면 되는데... 와 ㅠㅠ 너무 많이 올랐네 

형들 빨라 - ;;;; 

https://finance.naver.com/item/fchart.nhn?code=063170




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

우리는 국가자본주의로 가고 있다.

2024.12.13. Russell Napier 인터뷰 발췌 . 지금 봐도 놀랍네.. 번역은 번역기 시킴 ㅋ  Key takeaways  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역사적으로 30~40 년마다 통화시스템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