최근 미국의 vaccine 상황을 WSJ 기사를 토대로 정리했다.
1. Biden Expects U.S. to Have Covid-19 Vaccines for All Adults by End of May
미국이 5월말까지 모든 성인을 대상으로 접종 가능한 백신 확보을 마무리 할 것이라고 야삼찬 계획을 내놨다. 원래 목표였던 7월말에서 2달이나 당긴 것이다. MERCK가 경쟁자 J&J의 백신 생산을 도와 준다고 한다. 정부, 제약사의 action 등을 보면 미국은 COVID-19을 전시 상태로 판단하고 대응 중이다.
미국은 현재 하루에 180만명이 백신에 맞고 있으며, 백신을 1번이라도 맞은 사람은 5천만명(인구의 15.6%)이다.
3월에는 8천만명이 맞고, 5월말까지 3억5천만명이 맞을 수 있는 백신을 확보 할 수 있다.
2. Texas Governor Lifts Covid-19 Mask Mandate, Business Restrictions
텍사스는 3월부터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고 하고 있고, business도 정상화 중이다.
한편, 유럽각국이 AZ 백신을 승인보류/제한하고 있어서 AZ 백신이 쌓이고 있다.
프랑스는 허용을 해줬고, 독일, 이탈리아 등은 보류중이다.
65세 이상의 노인에 효과가 있냐는 것이 문제인데, 노인이 접종 우선순위라 젊은이도 못 맞고 AZ 백신이 그냥 놀고 있다고 한다.
한편, 영국에서는 AZ 허가해서 2천만명(인구의 30%)이 AZ 맞았다고 하고, 캐나다도 연령에 상관 없이 AZ 맞으라고 하고 있는 상황인데, 독일/이탈리아/스위스 등 전통의 유럽국가들이 65세 이상 노인 접종에 대해 조심스러운 입장이다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